자동차
Business Context
완성차 업계의 신차 개발 환경은 시장이 요구하는 새로운 모델을 적시에 공급하기 위하여 제품 개발과 동시에 생산라인을 개발해야하는 환경으로 개발 사이클의 각 단계에서 적시에 의사결정이 가능한 동시공학적 엔지니어링 프레임웍의 활용이 필요합니다 .
다이나믹소프트는 신차 개발의 각 단계에서 다음과 같은 라인을 대상으로 시뮬레이션 모델을 개발하고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BIW Assembly line
Paint Shop
Trim & Final Assembly line
Warehouse
Engine Assembly line
2. Objects
1st pass SE - Layout, Line cycle times
라인별 장비 배치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각 sub line의 cycle time 및 버퍼 종류 확정
목표 생산량(service part 포함)
장비별 예상 가동율 및 'PUSH' 시스템 구성을 위한 Over-speed 비율
단계별 생산량 증가 계획에 따른 cycle time cascades
버퍼의 종류(Bypass, accumulating, index, multiple model)
라인별 장비 배치 레이아웃
2nd pass SE - Detailed zone, Line capacity, Conveyor linkage
Station별 상세 구성 장비 및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반영
Safety zone 가동율, 시스템 운영 조건(Shift, 인원, 부품투입 등)을 반영한 라인별 능력 분석
3rd pass SE - Buffer size optimization, System capability
전체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버퍼 사이즈(Conveyor, FDS/EMS, Pallet return) 최적화
라인 밸런싱 분석, 시스템 운영 방법 및 생산 능력의 검증
세계적인 선진 완성차 업체들은 시스템 디자인 단계에서 라인 공급자에게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분석 보고서를 요구하고 있으며, 다이나믹소프트는 관련된 이해당사자가 시뮬레이션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제안된 계획이 승인될 수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Line traffic studies
Material flows
Buffer / Decoupler sizes
Area / overall JPH
Sensitive studies
Bottleneck analysis
Optimizing suggestion
3. WITNESS Techniques & Methods
다이나믹소프트는 세계적인 완성차 업체들의 시뮬레이션 표준 및 수행 방법을 준수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프로젝트를 수행함에 있어서 처음부터 바른 방법으로 적시(Speed Answer)에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References
포드 FTM/AAT/SAP/PAP 차체라인 생산능력 분석
볼보 스웨덴 V317 Side Line 생산능력 분석
볼보 스웨덴 620D 차체라인 생산능력 분석
포드 아르헨티나 C519 차체라인 생산능력 분석
현대커민스 대구 ATPU 엔진라인 생산능력 분석
현대로템 FDS / EMS / SKID 라인 능력분석
기아차 광주 KM 차체라인 생산능력 분석
르노삼성 부산 타이어라인 설계 타당성 분석
포드 인도 B562 / 태국 B515 차체라인/ 도장라인 생산능력 분석
포드/AAT U375 Door Line 생산능력 분석
GM-OPEL X82 / GMIM PM7 차체라인 생산능력 분석
볼보 스웨덴 S80 / V316 / V320 차체라인 생산능력 분석
다임러 벤츠 터키 W152 AGV 라인 설계 타당성 분석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 설계업무 프로세스 분석 / 시뮬레이션
가아차 소하리 생산기술업무 프로세스 분석 외